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

ST1000LM002 외장하드 데이터복구 해보기~~

안녕하세요

수원데이터복구센터datamaster입니다

한주가 벌써 지나가고 새로운 한주가 시작됫네요~~ㅎ

새롭게 시작한 한주 다들 뽜이팅 하세요~~~~

...

.

오늘 올릴 포스팅의 주인공이 바로 요놈 시게이트 전용 외장하드디스크입니다

3월첫째주 4일날 수지에 살고 계시는 최○○ 고객님이 직접 수원데이터복구센터에 들고 찾아오신 사례입니다 장애 증상 내용은

외장하드 사용시 컴퓨터 본체 위에 올려 놓고 사용했는데, 그만 실수로 떨어 트렸다고 하네요 ~~ㅠㅠ

자녀분의 성장 사진이 여기에 다 들어 있다고 하시며, 꼭 복구 되야 된다고 하시네요~~

외장하드

분리 하니까

요넘이 나오네요 freeplay

시게이트 1    1TB ST1000LM002

 

 

역시 사타네요 일반 2.5인치 하드에 비해 두께가 두껍습니다 ㅎㅎㅎ

..

.

하드디스크의 데이터복구를 위해 HDD DIAGNOSTICS실행을 하였고 증상은 NOT READY 상태..

고객님 동의 하에 커버 오픈을 진행 하였고, 커버 오픈 후 미디어의 찍힘이 없는지 유관 확인 후에

헤드의 축과 기울기 미디어의 축과 기울기 의 틀어짐이 없는지를 점검한 이후

헤드 테스트 진행  헤드불량판정으로, HEAD 교체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

..

.

헤드 교체 이후 READY  상태 전환에 성공 하였고 DISK 이미지 작업을 하였습니다

중간중간 배드섹터가 있더 군요 ㅜㅜ

.

이미지 작업 이후 데이터 추출작업을 하였고 약간의 일부 데이터 손상을 제외 하곤 잘 복구 되었습니다

ㅎㅎㅎ

고객님 원격으로 데이터 확인 시켜드렸고 새로 사오신 백업 하드에 담아서 출고 해드렸습니다 ㅋ

...

..

.

하드디스크는 동작되는 중 약간의 미세 충격이 있을경우 워낙에 고속 회전을 하는 제품이다 보니 충격으로 인해

하드디스크 불량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TIP : 외장하드디스크 사용시 낙하 위험이 있는 곳에서의 사용을 가급적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