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

서버 raid 5+1 데이터복구 성공 사례

수원데이터복구센터 데이터복구 전문센터입니다

문의 031 227 1882

하드 외장하드 메모리 서버 나스 데이터복구 전문

수원데이터복구센터를 사칭하는 짝퉁 센터를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수원데이터복구센터 DATAMASTER 입니다

지난주는  WHOIS VIRUS 에 대한 긴급 복구작업을 마무리 하엿습니다 ~~

너무 힘이든 한 주였네요~ ㅠㅠ

.................

.....

이번에 올릴 포스팅은 HP 서버 복구 사연입니다

이번 사례는 공교롭게도  WHOIS VIRUS 사태에 장애가 발생된 서버입니다 ..

바이러스 감염은 아니였고요,

서버 레이드 구조가 손상된 증상으로 영통의 주)M00 업체 김00 팀장님이 복구 의뢰를 하신 사례입니다

 

모델은 HP~~DL380G7 

서버를 직접들고 내방을 해주셨네요 ~ㅎㅎ

회사의 모든 자료등이 여기 다들어 있다고 하시며, 꼭 복구가 되어야 된다는~~ㅠㅠ

자~ 그럼 문제가 생긴 넘(?) 을 한번 봐볼까요

 

 

 

 

 

 

 

 

서버 레이드 5+1 하드디스크는 SAS

모델: EH0146FARUB

데이터 구조를 확인해 보니

 

 

위에 보시는것처럼 0번 부트섹터 이건 뭐지 ㅡ,.ㅡ 무너져 있네요 ㅠㅠ

MFT MIR  영역을 찾아 보았습니다

파티션 정보 및 데이터 정보를 찾아 보았지만 데이터 구조가 엉킨 상태라~~~

우선 풀려진 기존 레이드 구조를 REBUILD 작업을 하였고 , 데이터 미러링 된 구간을

다시 확인을 하였습니다 ~

데이터는 온전히 있는듯 보였지만, 손상된 데이터들이 존재 하였습니다

아마 관리자가 사전에 어떠한(?)작업을 한것처럼 보이네요~ 쩝

레이드 구조 와 데이터구조의 블럭 맞추기를 한이후 원본하드의 안전을 위해 이미지 작업을 먼저 하였습니다

....

최대한 많은 양의 데이터를 뽑기 위해 서버 사용과 동일한 환경 구성후 데이터 추출작업을 시도 하였습니다

역시 데이터는 나오긴 하였으나 데이터값이 손상되어 일부 DB 자료들의 데이터 복구는 실패 되고 나머지

데이터에 대한 내용만 추출이 되었습니다

고객에게 리스트 발송 후 확인결과 그래도 중요한 데이터는 남아 있다고 하시네요~~ㅜㅜ

정말 다행이죠~

백업본 하드디스크에 데이터를 담아 출고 해드렸습니다

이번 작업 소요기간은 데이터 구조 찾는데 2일 레이드 구조 1일 이미지 작업 1일 데이터추출 1일 약 4일 반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

이번 작업으로 전산 관리자에게 확인해본 결과 사전에 MBR 복원 하기 위해 작업을 했다고 하더군요 ...

아놔~~~

레이드 특성상 MBR 영역을 작업하다 잘못될경우 데이터가 밀려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 레이드 손상시 정확하지 않을 경우 작업하지 마세요 원본을 그대로 보존 시켜야 데이터복구율이 좋습니다

 

 

 

데이터복구 동영상

 

tip :

데이터 손실이 감지된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하드디스크 내의 데이터 손상시 가급적 해당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의 사용을 중단 하여 추가적인 장애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 하셔야 됩니다 .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시도 한다면,

데이터의 OVERWRITE , 읽기/쓰기 헤드의 오작동 등으로 내부적 손상을 더욱 악화 시킵니다

따라서 문제가 생겼다면 복구가 가능한 상태이거나 혹은 데이터복구 전문가의 작업이 가능하기 전까지는

전원 공급을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