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

삼성 포터블 500G 데이터복구 성공CASE

안녕하세요

수원데이터복구센터 DATAMASTER입니다

오늘 날씨가 싸늘 하고 약간 흐리네요 ~~ 그래서 그런가 기분도 우울모드 ~~ㅋㅋ

오늘 올리는 두번째 포스팅은 삼성 포터블 HN-M500XBB/VP4입니다

 

수원시 서둔동에 거주하시는 신○○ 고객님이 접수한 사연으로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에 사모님 따님등 그동안의 가족 여행사진이 있다고 하시며, 비용은 얼마가 들어도 좋다고 꼭 데이터복구 성공시켜 달라고 하시네요~~ 왕~~부담~~

 

문제가 생긴 이넘은 위에도 잠깐 언급했지만 삼성 포터블 하드디스크입니다

USB포트가  PCB에 일체형으로 붙어 있죠 인터패이스는 기존의 SATA E-IDE와는 달리

USB타입 쩝

뭐 어쨋건 이 문제가 생긴 500G 삼성 포터블 하드의 데이터복구를 위해 DIAGNOSTICS 실행시 배드섹터가 있더군요~~ 위의 하드디스크는 배드섹터로 인해 데이터영역에 접근이 않되고

클릭시 포맷메시지가 나온 증상이였습니다 ~~~

갑자기 잘되다가 포맷메시지 나오면 지금처럼 완전 맨붕 오죠 ~~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의 파티션 정보 ~~~

0바이트로 나오네요 ~~~~ 쩝

우선 데이터복구를 위해 디스크 이미지 작업을 시도 하였으며, DLAY 구간을 REMAP처릴 하였습니다 이후 데이터 구간( MFT) 확인후 바로 데이터추출을 할수 있었습니다

그뒤 고객과 데이터 확인 후 가져온 백업하드에 담아드리고 바로 출고해드렸습니다

 

다행히 원하는 데이터가 잘나온거 같아 기분은 뿌듯하더군요 ~~~ㅎㅎㅎ

 

TIP: crc error 은 데이터가 입출력이 되지 안을때 발생되며
이문제는 배드섹터와 성질이 조금 다름니다 이유는
하드디스크는  데이터를 입출력 뿐 아니라 입출력후
제대로 목적지 까지 도착됬는지 데이터 오류검사를 합니다
하드드라이브 자체에서 오류를 수정하는 기능 S.M.A.R.T(Self-Monitoring, Analysis, and Reporting Technology )해석하자면 스스로 모니터링 분석 리포트 기술은 있으나오류가 수정이 안될시 위에처럼 오류표시를 하는것입니다

 

하드복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