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 작업일지

WD640AAKS-22A7B2 웨스턴 디지털 하드 데이터복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데이터 안전도우미 수원데이터복구센터 DATAMASTER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무쟈게 덮네요 ㅎㅎㅎㅎ

 

너무 덮다보니 계곡이 생각이 나네요

경남 하동 쌍계사 절 옆 아주 시원한 물이 흐르는 계곡이라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아 따봉 ~~

이런데서 한여름을 보낸다면 천국이겠죠 ㅎㅎ

 

 

백숙으로 이더위를 이기고 싶네요 ㅎㅎ

 

모두 무더운 날씨 화이팅 하시고요 ~~

 

오늘 포스팅은요 수원시 서◆ 문화 복지센터에서 데이터 복구 의뢰가 들어온 사례를 포스팅 해볼께요 ~~~

 

7월2일 데이터복구 접수 사례

-7월 1일 수원 권선구에 위치한 서◆ 문화 복지관에서 처음  유선상으로  데이터복구 문의가 들어 왔습니다..

시스템이 먹통이 되어 재부팅을 하였는데 부팅이 않되고, 처음 전원이 켜진상태에서 컴퓨터 로고에서 넘어가질 않아서 주변의 컴 1X9 업체에 출장을 불렀는데 하드디스크 불량 판정을 받았고, 해당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고 나서 깜놀하여(ㅡ,.ㅡ 80만원 견적) 다시 알아보던 중 저희 수원데이터복구센터와 가까운 위치에 있어

연락을 하였다고 하시며, 데이터복구 가능여부를 문의 하였습니다. 데이터복구 작업은 항상 그렇듯 분석작업을 한 이후 결과를 보아야 알 수 있는 상황이기에 유선상으로 결론을 내리기엔 어려운 상황임을 안내., 이후

직원분 이 직접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를 들고 저희 수원데이터복구센터로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ㅎㅎ

 

아래는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 ~

웨스턴 디지털 640G

 

 

 

WD640AAKS-22A7B2

하드디스크 장애진단 전 유관 검사 매우 중요하죠 ~~~~

 

뒷면 PCBA

 PCBA 분해~~

 

유관검사시 외관상 특이한 이상은 없었습니다

 

DIAGNOSTICS 연결 하여

미디어 TEST --> Bad

스핀모터 TEST -->Good

HEAD TEST --> Bad

하드디스크 테스트 결과 미디어와 헤드 불량으로 판정되었습니다..ㅜㅜ

 

고객님 헤드 및 미디어 불량 안내를 해드렸고, 작업을 위해 하드디스크 분해 동의를 얻어 하드디스크 커버 오픈 헤드 이식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컴퓨터가365일 한번도 쉰적이 없다고 하시네요 ~~~ 헐  자주사용 되는 컴퓨터라면 백업을 미리 했어야 될텐데.. 그 동안 이상이 없다고 앞으로 쭈욱 이상이 없다 생각을 하신듯 ㅜㅜ

 

커버를 오픈한 모습 ~~

별볼일 없죠 ㅋㅋㅋ

 

하드디스크의 커버를 오픈하여 헤드 이식 작업을 하였고, 디스크 sector image 작업 후 데이터 획득에 성공

추출된 데이터 목록 구성하여, 고객님께 원격 데이터 검수 요청을 하였고, 데이터 검수 이후 별도의 백업하드디스크에 옮겨 담아 출고 해드렸습니다

 

주의~!!!!!

하드디스크 이상징후 발견시 디스크검사또는 데이터복구유틸리티나 진단용 유틸리티 사용은 삼가하세요.
 
  - CHKDSK, SCANDISK, FDISK, FORMAT, NDD등 손상원인을 파악하지 않고 무작정 실행할 경우, 하드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에 변형이 일어나서 데이터복구가 불가능해질수도 있습니다.
 
 하드에 비정상적인 소음이 들리는 경우 전원공급을 하지마세요.
 
  - 딸깍 딸깍 하는 소음이나 금속성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전원을 공급하면 데이터가 저장된 디스크 표면에 심각한 손상을 주어서 데이터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하드가 CMOS에서 인식을 하지 않을 경우(하드가 전혀 동작하지 않을 경우)
 
   - IDE 케이블과 전원공급 커넥터의 연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하신뒤 그래도 인식을  하지 않는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세요.
 
 중요한 데이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성급하게 치료하지 마세요.
 
   - 백신 프로그램이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서 데이터를 손상 시키거나 삭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바이러스 치료를 하지 않고 데이터복구 해야 합니다.
 
 
 반드시 데이터복구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 문제가 발생하면 조급한 마음에 전문가의 조언이나 상담없이 데이터복구 시도를 하다 2차적으로  손상만 가중시켜 데이터복구를 어렵게 만들거나 복구가 불가능한 상황에 처해서 도움을  요청하거나 의뢰를 하는게 대부분입니다. 문제 발생시 제대로 대처한다면 대부분의 경우에  데이터복구 가능합니다.

 

수원데이터복구센터는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원데이터복구센터 상호를 그대로 인터넷에 인용하여 광고하는 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짝퉁" 센터에 주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