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 작업일지

부산 해운대◇◇병원 WD10JPVT-22A1YT0 하드 손상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의 데이터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원데이터복구센터 DATAMASTER

입니다

 

오늘은 너구리가 지나갈까요 ㅎㅎㅎ 이넘의 태풍 매년 이만때마다 한번씩 긴장을 시키기도 하죠 ㅎㅎㅎ

모두 비피해 바람피해 없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에서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ㅎㅎ

..

오늘 포스팅 사례는 부산 해운대 OO 병원에서 데이터 복구 의뢰한 사례를 올려 볼께요 *^^*

 

6월18일 로젠택배를 통해 저희 수원데이터복구센터에 접수를 해주셨습니다 .

 

- 외장하드디스크에 DB 파일과 문서 자료 등을 저장하고 있는데, 그만 실수로 툭 하고 살짝 떨어 트렸고, 그 뒤로 하드디스크에서 비프음이 띠띠띠~~~ 작은 비프음이 들리며, 외장 하드디스크가  무반응이라고 하셨고, 다른건 다른데 다 백업이 되어있는데 병원 DB최근 3개월 파일이 필요하다고 하시며 어떤 방법을 쓰던 꼭 복구 해달라고 하시네요 ~~

..

 

엠지텍 COUP 모델로 외장하드디스크 TEST시 작은 비프음이 들리는 군요

- 아마 충격으로 인해 하드디스크 내부에 어떤 문제가 생긴것으로 예상이 되더군요

 

자~  그럼 문제가 생긴 하드를 한번 살펴 볼까여~

엠지텍 외장하드디스크 색상은 블랙..

 외장케이스 분해 해보겠습니다

보이시죠 ~~~

 어디서 만이본 뒷태~~ ㅋㅋ

 짜잔~~~ 웨스턴디지털 하드디스크네요 ~~

2013년 모델

모델 명은 WD10JPVT-22A1YT0  2.5인치 제조 나라는 말레이시아

 하드디스크는 약간의 충격에 의해서 헤드 불량 및 모터 PCB 불량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사용중 충격이 가해질 경우 헤드손상 장애가 많이 발생되곤 합니다

고장난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복구 성공율을 높이려면, 장애 발생시 올바른 신속한 대처와 , 고장증상에 맞는  데이터복구방법론을 적용해야,   복구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위 사례자 하드디스크의 경우  사용중 충격으로 인해 하드디스크 내부에 헤드가 회전하고 있는 플레터의 회전움직임을 방해 하는데서 부터 문제가 발생이 되었고, 데이터복구 작업을 위해 고객님 동의하에 하드디스크 커버 오픈을 시도하였고, 시도 결과 하드디스크 내부에 헤드가 미디어에 늘러 붙어있는 현상으로 헤드가 원위치가 안되는 상황이였습니다

 

HEAD MOVING TOOL 을 이용하여 헤드를 정상 위치에 자리 잡도록 하였고, 이후 디스크 이미징 작업을 시도 데이터 획득에 성공 하였습니다

 

-HEAD 스틱션-

하드디스크의 스틱션 현상을 특히 사용되던 외장하드디스크에 전원 공급이 갑자기 종료 되어 외부충격이 있을때 장애 증상이 많이 나타나며, 스틱션 장애 발생시 지속적인 전원 공급을 한다면 미디어의 심각한 손상을 초례할 수 있으니  전원 공급은 중단해 주세요 ~~

 

위의 고객님은 6월 18일 수요일에 데이터복구 접수를 해주셧고요. 6월26일 목요일에 데이터복구 완료하여 출고를 해드렸습니다

 

-아래 스틱션 사진 모음-

 

 

 

 

데이터복구 동영상

 

수원데이터복구센터는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원데이터복구센터를 사칭하는 "모바일OO, 데이터OO ,

컴OO," 등 이런 짝퉁 업체에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