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 작업일지

맥스터 하드 Mobile Max- 데이터복구

 

안녕하세요

수원데이터복구센터 DATAMASTER입니다

어느덧 연휴가 끝나고 평일로 돌아 왔네요 ~~ 이놈의 후유증 ~멍2

피곤이 급 밀려오네요 ㅋㅋㅋ 피로한 하루 모두 뽜이팅 넘치게 보네세요 ~~~

..

.

오늘은 맥스터 하드 데이터복구 사례 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번 사례로 복구 가능 여부와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ㅎ

5월6일 출고 사례

5월2일 영통구 청O 고등학교의 최OO 선생님의 사례입니다

처음 내방시 외장하드 케이스에 가지고 오셨는데, 수업 자료 및 업무 개인 자료가 들어 있는데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에 연결시 조금씩 소음이 들리며, 포맷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고 하시네요~~~

 

 자 그럼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를 살펴 볼까요~~ ㅎㅎ

맥스터 2.5인치 80G  PATA (E-IDE)네요 ~

 

 

 겉면에 보면 점퍼 셋팅하는것도 친철하게 써있더군요 ~~

 

인터패이스

손상 하드 모델명 : 맥스터 Mobile Max

용량 : 80G

증상 :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 발생

복구 가능여부 : 데이터 복구 가능

 

우선 하드디스크의 점검을 위해 DIAGNOSTICS 실행을 하였습니다 . 실행을 해보니 위에 써져있는것 처럼 물리적인 배드섹터가 발생 되었더군요~~  쩝

 

데이터 복구 작업을 위해 하드디스크의 이미지 작업을  시도 하였고, 후반부에 들어 헤드 다운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선생님께 커버 오픈 동의를 얻은 후 헤드 교체 작업을 하였고, 후반부 부터 이미지 작업을 재시도 하여 데이터 획득 하는데 성공 하였습니다

 

목록을 구성한 후 원격으로 데이터 확인을 시켜 드렸고, 데이터 확인 중 일부 파일의 손상이 되었으나, 크게 중요한 파일이 아니라고 하시네요 ~~ㅜㅜ슈퍼맨

 

이후 보내주신 백업하드에 데이터 옮긴후 출고 해드렸습니다

 

TIP : 선생님께선 외장하드 보관시 가방에다 하드 케이스 없이 그냥 넣고 다녔다고 하네요 그동안 문제가 안생겨서 계속 사용해 왔는데 갑자기 문제가 생겼다고... 하드디스크는 외부 충격에 민감하면 당장 문제가 안생겼다고 해서 문제가 없는것이 아님니다.  가방에 아무런 보호 케이스 없이 다녔다면, 가방 내부에서 약간의 충격이 있었을 것으로 사료되며, 이로 인해 장애가 발생된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외장하드디스크를 가방에 넣고 이동시 항상 하드케이스에 잘담아 외부 충격으로 부터 보호를 하시는것이 안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