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 작업일지

히다찌 deskstar 데이터복구 사례

수원데이터복구센터 031 227 1882

데이터복구 전문점 -하드 메모리 외장하드 서버 나스 레이드-

******************************************************************+

안녕하세요

수원데이터복구센터 DATAMASTER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소중한 추억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의뢰를 받아 데이터복구 작업을 한다지만, 어쩔땐 단순히 저장매체를 복구하는 것이 아닌 한 사람의 추억을 복구했다는 뿌듯함이 느낄때도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추억이 담겼던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복구된 된 사례를 한번 소개해 볼께요.

....

.

 

인천에서 택배로 접수된 사례이네요 ~ ㅎㅎㅎ

 

 4월 첫째주 출고 사례

 

박스를 오픈하니 히다찌 하드가 눈에 들어 오네요 ~~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서 보내주셨네요 ~~ㅎㅎㅎ

 

 

모델은 히다찌 3.5.인치

 

전원 단자와 데이터 연결 단자 이건 특이하게 전원단자가 2개네요~~~ㅎㅎㅎ

데이터 복구해야될 데이터: 자녀의 해외 유학 시절 및 졸업사진

하드 장애 진단 :  배드섹터로 인해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영역에 Dlay 생겨 접근이 않되고,

 루트 드라이버 클릭시 포맷하시겠습니까 메시지 발생됨...

 

한 쪽지가 있더군요 ...  메모에는 해외 유학당시 학교 생활이 담겨져 있던 사진과 영상이 있었으며 방학때 부모님이 머나먼 유학 학교에 와서 학교 봉사로  자랑스런 한국 토종 김치 담구는 모습 등이 있고  졸업식때 부모님하고 촬영된  사진이 있다며 정말 소중한 자료라며 꼭 복구해 달라고 하시네요~~~

 

시간은 중요하지 않다며 최대한 많이 복구를 원하셨습니다

흠... 하드디스크 상태를 확인한 결과 데이터 획득에 성공을 하더라도 데이터의 손상될 가능성이 존재하네요~~

어쨋건 복구 작업을 진행 하였고 복구 실패에 대한 위험 부담때문이었나 떨리더군요~~~

약 2주간에 걸쳐 알고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하드디스크 이미지작업을 최대한 안전하게 작업을 하였고.. 하드디스크 이미지 작업 이후  63G 정도의 데이터 획득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고객님께 이정도 양이 맞는지를 확인 하였으나 고객님 아닌거 같다고 실망하는듯한 목소리로 말씀 하시어 ㅜㅜ

우선 원격으로 데이터 복구된 자료를 보여드렸습니다 ~~

처음엔 아닌거 같다는 떨리는 목소리에 비해 다소 흥분된 목소리로 맞다고 하시네요~~완전 반전이 있네요

맞다는 소리에 그동안 작업한 보람과  뿌듯한 기분 ~ 이런 기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아주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