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장난 HTS547564A9E384 640G 하드디스크 데이터복구 사례

안녕하세요 ..

3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두 봄을 맞이할 준비는 되셧나요 ㅎㅎㅎ

굿모닝3추위도 점점 물러 가는 듯 보이고, 어서빨리 따듯한 날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 데이터복구 관련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몇일전 당사에 데이터복구 상담이 들어 왔는데요..

상담내용은 노트북 사용 중에 화면이 멈추어서 재부팅을 했는데, 부팅 화면도 안뜨고 컴퓨터가 멈춤상태로 지속된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사용하는 노트북 하드디스크에 여러 사진 과 문서 파일이 있다하시며 상담을 요청하시였습니다

 

당사에서는 우선 노트북 전원 공급을 즉시 중단 안내를 해드렸고, 복구 성공 여부는 우선 미디어 손상 정도 차이에 따라 결정됨을 상담해 드렸습니다

 

그날 오후 무렵 화성 와우리 수원대학교에서 당사로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문제가 생긴 노트북 하드디스크를 노트북에서 분리해서 오셨네요 ㅋ

 

아래는 문제가 생긴 하드디스크입니다

 히다찌 하드디스크

HTS547564A9E384  640G 하드디스크 노트북은 어디제품인지 알길 없네요 쩝 ㅡ,.ㅡ

어쨋건 당사 장비를 이용하여 하드디스크 상태를 점검 해본 결과 헐 모두 빨간색 켁~~

헤드가 죽었다는 얘기죠 ㅡ,.ㅡ

 

고객님께 현재 하드디스크 불량 원인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고, 고객님의 동의 하에

하드디스크 커버 오픈 후 헤드 교체 작업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고, 복구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커버를 오픈한 하드디스크

 

 

 

하드디스크의 동일 품번 헤드 교체 작업을 시도  이후 디스크의 이미지 작업까지 진행을 마쳤고 하드디스크 시스템 파일 구조 획득 과 데이터 추출에 성공하였지만, 일부 데이터 손상 부분이 확인 되었고, 고객님께 통보 약 78% 복원 성공 안내 후 추출된 데이터 고객 검증 후 별도의 백업하드디스크로 데이터를 옮겨 담아 출고까지 마무리를 해드렸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원하는 데이터 부위에 손상이 별로 없었다는 점 ~~~

 

 

노트북 부팅이 않되고 멈춤증상이 지속되면 어떻해야 될까??

- 전자 제품 대부분 오동작 및 불량이 발생될 경우 장애 최소화를 위해 전원 공급을 중단해야 되는 것 입니다.. 하드디스크 또한 오동작을 일으킬 경우 고속회전하는 장치의 특성상 플레터 표면에 치명적 손상을 가져 올 수 있기에, 가급적 전원 공급은 중단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데이터복구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